세탁 꿀팁

흰색 와이셔츠 깨끗하게 빨래하는 방법

조회수40,199

다른 여느 옷과 달리 하루만 입어도 목 칼라 부분이 새카맣게 변하는데다 그냥 세탁해서는 잘 지워지지도 않는 와이셔츠는 빨래는 언제나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특히 흰색 와이셔츠를 입다 보면 옷깃이나 소매 부분에 때가 특히 더 잘 타고 빨래를 한 뒤에도 잘 지워지지 않아 누렇다 못해 새카맣게 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에 땀이나 화장품이 묻어 여러 번 세탁해도 때가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평소 직장인들이 즐겨 입지만 하루만 입어도 목 칼라 부분에 쉽게 때가 지고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 때가 잘 지워지지 않는 와이셔츠는 과탄산소다를 이용해 새 옷처럼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는 일종의 표백제 역할을 하는데요. 물에 녹을 때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표백과 살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과탄산소다는 얼룩제거 뿐 아니라 세탁기 세탁조 청소에도 활용됩니다.

과탄산소다 활용한 흰색 와이셔츠 빨래방법

누렇게 변색 돼 때가 찌든 와이셔츠가 있다면 먼저 와이셔츠를 빨래전용 큰 대야에 넣고 얼룩진 부분을 중심으로 과탄산소다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끓인 물을 붓고 약 10분 정도 기다린다음 고무장갑을 끼고 애벌빨래를 해주는데요. 이 때 과탄산소다는 피부에 직접 닿으면 자국이 생기기 때문에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과탄산소다를 이용해 뜨거운 물로 애벌빨래 한 뒤에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면  눈이 부시도록 새하얗게 변한 와이셔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새 옷처럼 관리 가능한 와이셔츠 빨래방법

1. 와이셔츠는 뒤집어 세탁

때가 진 와이셔츠를 세탁할 때는 일단 기본적으로 뒤집어 빨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옷은 대개 바깥쪽에 때가 묻지만 흰색 와이셔츠는 그 반대라 뒤집어 빨래하는 것이 기본이고  흰색은 흰색끼리, 색상별로 구분해 세탁해야 합니다.

2. 목칼라 때 지울 때는 샴푸로

와이셔츠 빨래할 때 샴푸를 활용하면 잘 지워지지 않는 때를 지워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세탁전 샴푸를 오염된 와이셔츠 곳곳에 적당량 발라 비벼 문지른 다음 세탁기에 넣어 돌리면 세탁후 목 부분에 오래 묵은 때까지 말끔히 지워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먹다 남은 식빵과 식초 활용하기

먹다 남은 식빵을 이용해 찌든 때를 지워내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와이셔츠에 묻은 때는 기름성분인 경우가 많은데 식빵은 기본적으로 기름을 흡수하는 효과가 좋기 때문에 흰색 와이셔츠 칼라에 묻은 목때를 문질러주면 기름기를 흡수하게 됩니다. 그런 뒤에 세탁을 하면 효과적입니다.

또 식초를 이용해 흰색 와이셔츠를 세탁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적당한 온도의 물에 와이셔츠를 담근 뒤 적당량의 식초를 넣어 담가두면 되는데요. 약 10분 정도 지난 뒤에 세탁을 하면 살균효과와 더불어 흰색 와이셔츠를 새하얗게 빨래할 수 있습니다.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