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꿀팁

값비싼 캐시미어 소재 의류 세탁 방법!

조회수10,064


가격이 비싼 것으로 유명한 캐시미어는 부드럽고 가벼워서 많은 사람이 좋아합니다. 캐시미어 소재 의류는 캐시미어 털을 이용해 가공한 천연섬유이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캐시미어는 스카프와 스웨터 등 다양한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비교적 값비싼 경우가 많아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기울여야 합니다.


캐시미어 세탁방법은 드라이클리닝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지만 매번 그럴 수 없기 때문에 집에서 세탁을 해야 한다면 손 빨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미어의 함유량이 많을 때는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손 빨래하는 것이 좋고, 약 30도씨 정도의 물에서 중성세제를 풀어준 다음 가볍게 누르듯이 주물러 세탁합니다.



캐시미어 소재 자체가 굉장히 약한 원단 소재이기 때문에 손상이 생기거나 변형될 수 있어 세탁과정에서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비벼서 빨래를 하거나 강하게 손빨래를 하면 안된답니다. 또 빨래가 끝난 후 물기를 제거할 때는 손으로 비틀어서 짜면 안되며 마른 수건에 놓고 물기를 흡수하듯 꾹꾹 눌러 제거해야 합니다. 건조할 때는 그늘에서 타월을 바닥에 깔아주고 그 위에 본래 옷 모양대로 펴서 말리는게 좋습니다.

캐시미어 소재 옷을 다려야 할 경우에는 절대 다리미가 직접적으로 닿게 하면 안되고, 스팀으로 다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양모가 많이 섞여 있는 의류일 수록 손빨래를 하면 옷 변형이 오거나 기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잦은 세탁은 피하고 세탁이 까다롭고 어렵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게 안전할 수 있습니다.


보관을 할 때는 탈취제를 뿌려준 다음 2~3시간 정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 두었다가 제습제가 습기제거제 등을 함께 두어 보관해야 한답니다! 습기를 흡수할 수 있는 종이를 끼워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