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스토리

6년차 빨래방, 리모델링한 이유 [의정부점]

조회수85

video poster

리모델링한 계기가 있을까요?

단골 고객님도 계시지만 신용카드가 안 되니 많이 불편하다고 하신 점과
세탁기 대수를 1대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말씀도 있었고,
운동화 세탁기가 없어 다른 빨래방으로 가야 하니 여기서 한 번에 해결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저희도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게 
큰맘먹고 리모델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 전 불편사항이 있었나요?

“신용카드 안 돼요?”하고 물어보시고는 바로 돌아서서 다른 매장으로 가시고,
젊은 층이 점점 사라지고 나이드신 분들이 오시게 되니까 많은 생각을 하고
고민을 하다가 이번에 도입을 하게 되었어요.


리모델링 후 반응은 어떤가요?

손님들 반응은 너무 좋대요.
세탁기 대수도 늘어났고 (키오스크) 없었을 때 도도포인트로
회원가입을 해야지 포인트가 쌓였는데, 키오스크가 생긴 후 지금은
손님이 사용하신 만큼 포인트가 바로 쌓이니까
“오 좋네”, “더 좋아졌네”, “퍼펙트하다” 이런 표현을 많이 해주세요.

 

6년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초기에는 빨래방이 많지 않은 상태였고, 지금은 주위에 빨래방이 많은 상태인데
청결, 친절하게 대하다 보니 손님들이 다시 오시더라고요.
손님들이 실수하셨을 때 저희가 얼른 달려와서 해결하거든요.
손님들이 실수하셨을 때 사장님이 바로 오셔서 해결해주시니 너무 좋다고
“저희는 여기만 올 거예요”라고 표현해주셨을 때 참 좋아요.

최근 소비자보호원의 빨래방 클레임이 많은데 의정부점은 어떤가요?

아니요. 그런 적은 없었어요. 손님들이 세탁하고 빨랫감을 꺼내면
“여기는 너무 선명하고 좋다!” 그런 표현을 많이 해주시고
건조하고나면 타 빨래방에서는 (옷감에) 까칠한 부분이 많이 생기는데
저희 매장에서는 뽀송하고, 쾌적하고, 부드럽고 좋다고하세요.
되게 만족해하실 때 “워시엔조이 하길 잘했다!”하고 자부심을 느껴요.


워시엔조이의 어떤 점을 가장 좋아하나요?

손님들이 타 빨래방은 건조기가 30분 세팅이 되어있는 게 불편하대요.
저희는 원하는 시간만큼 건조를 할 수 있으니까 너무 좋다고 하세요.

정년퇴직 후 매장 운영 계획이 있나요?

애 엄마가 운영하는 거 보조하는 입장으로 그 역할에 충실할 것 같아요.


장비 고장 문제는 없었나요?

5년 동안 기계를 써보니 공장 기계라던지, 가정용 세탁기보다도
성능이 좋아서 5년 동안 문제없이 잘 견디고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장비가 탄탄하게 만들어져있다는 것을 느껴요.
겨울에 동파되었을 때 세탁기, 건조기가 24시간 하루종일 돌아갔는데
아무 이상 없이 돌아가는 것 보고 정말 힘 좋다! 기계 성능 너무 좋다! 감탄을 했었어요.

워시엔조이 의정부점은?

여기는 워시엔조이 의정부점입니다. 
오셔서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저희가 언제나 깨끗하고 청결하게
준비하고 있으니까요 언제든지 오셔서 이용해주시고요. 
모르시는 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저희가 도움을 많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