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스토리

빨래방 오픈 날, 눈물 흘린 사연은?! [상계역점]

조회수3,812

다양한 사업아이템 中 빨래방 사업을 선택한 이유?

(처음 한국에 왔을때) 주변에 (빨래방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좀 불편했었는데 최근에 많이 생기면서 활용하게 되었죠.
세탁소는 뭔가 맡기기에 비용이 조금 부담스러울 때도 있었고 그래서 자주 이용하지는 않았었는데
(셀프)빨래방이 생기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퀄리티도 훨씬 좋고 하다 보니까 자주 이용하게 되었어요.

워시엔조이를 선택한 이유?

기사 같은 것도 많이 보고 사람들 블로그 이용 후기 같은 것도 많이 참고를 했었고요.
보다 보니까 워시엔조이에 대한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그런데 워시엔조이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받았더라고요. 아 여기다 싶어서 바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많은 브랜드를 조사해보았는데 역시 가장 큰 이유는 저희가 이 사업을 장기적으로 해야 하잖아요.
(알아보니까) 브랜드가 너무 많은거예요.
가격 차이도 천차만별이고 그런데 이제 거기에서 돈을 조금 투자를 하더라도 브랜드 이미지나, 파워를 많이 고려 했었구요.

그리고 장비도 제일 중요한 부분이잖아요.
장비 같은 것도 오래갈 수 있고 효율이 좋은 것으로 하다 보니 워시엔조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워시엔조이가 다른 빨래방과 달랐던 점?

요즘은 빨래만 하는 그런 문화가 아니잖아요. 빨래방을 이용하면서 휴식공간 같은 그런 느낌도 받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워시엔조이 빨래방을 들어가 봤을 때 빨래방, 세탁소 같은 느낌이 아니라 되게 마음이 편안하면서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이 있어서
여성분들이나 젊은 층 분들도 그렇고 그런 부분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지 않는가 싶어요.

사실 외국인으로서 한국에서 대출이 조금 어려운 부분들이 많아요.
저도 빨래방은 당연히 대출이 안될 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외국인도 대출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런 부분도 있으니까 크게 부담을 갖지 말고 한번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처럼) 외국 분들이 언어적인 부분이 부담스러워 고객분들이랑 대면적으로 하는 영업은 좀 꺼려 하시잖아요?
대신 이쪽은(워시엔조이는) 무인 점포이다 보니까 그런 부분이 훨씬 더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응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고객센터, 콜센터(콜엔조이)가 운영이 되고 있잖아요.
그런 부분도 활용하시면 되니까 크게 부담은 안 가지고 시작해도 될 것 같습니다.


워시엔조이 온라인 오픈 교육 소감?

너무 좋았었고요 지금 시기가 코로나19 때문에 현장에 가서 직접 교육을 못 받는 것에 아쉬움은 있었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제가 궁금했던 점을 책자(매뉴얼)도 같이 보내주셨잖아요.
(매뉴얼에)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그것대로 순차적으로 따라 하면 기본적인 것은 다 할 수 있더라구요.

오픈 이후 바라는 삶?

사실 현재는 생활에 조금 더 보탬이 되려고 시작을 했던건데 와이프도 하다 보니까 점점 욕심이 이제 생겨나기 시작해가지고
최종 목표는 2호점, 3호점 나중에는 (저희 고향) 중국에도 진출할 수 있을 정도가 되길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워시엔조이란?

저의 새로운 출발?

저는 여자는 전업주부 말고 그래도 자기 직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막상 애를 키우다 보니까 그 생각이 점점 옅어지기 시작하더라고요.
너무 몸이 지치다 보니까 그래서 이제 계속 집에서 좀 쉬고 있었는데
워시엔조이를 이제 접하면서 공부도 하고 오픈 준비도 같이 하다 보니까 다시 이 삶의 열망 같은?
열정 같은 게 다시 생기기 시작하더라구요.

아까 남편도 말했다시피 2호점 3호점도 오픈하는 저의 새로운 목표가 생긴 것 같아서
새로운 출발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육아로 지쳤던 일상에 워시엔조이 빨래방 창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점주님

워시엔조이 상계역점을 이용하실 고객분들에게 한마디?

저희가 최대한 이벤트 같은 것을 많이 활용을 해서 고객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선택사항을 많이 주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저희 상계역점을 자주 활용(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국어) 워시엔조이 상계역점 많이 많이 찾아주세요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