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워시엔조이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49% 지분 확보
"태국인의 라이프스타일도 책임집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스탠다드가 되어가는
글로벌 No.1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워시엔조이 태국 개인투자자들이
㈜코리아런드리가 수년간 개발하고 연구한
셀프세탁시스템과 IT결제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재 태국 진출 1년 만에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20개가 넘는 워시엔조이 매장들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워시엔조이 태국 투자 종결 서명식>을 통해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49% 지분 확보로 최대주주가 된 ㈜코리아런드리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매일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태국에 방문하지 못한 점은 매우 아쉽지만
비대면으로도 무사히 그리고 완벽하게
종결식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고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할 워시엔조이 태국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49% 지분 확보
한국 빨래방이 세계인의 스탠다드로…태국 파트너사와 차별화·현지화로 공동 진출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ASHNEJOY)가 태국 시장 진출 성공을 발판으로 업계 1위 굳히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수년째 꾸준히 안정적인 성장과 성과를 내고 있는 ㈜코리아런드리는 올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기반으로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코리아런드리는 지난 24일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투자 종결 서명식을 개최했다.
워시엔조이 태국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위한 MOU가 작년인 2020년에 체결된 후 금번 3월 9일자로 투자가 종결되어 무사히 태국현지 업체인 CSS사의 지분 49%를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현지 사업자에게 일정 지역에서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을 운영 중인 Clean Star Solution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0년부터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1년 만에 20개가 넘는 매장을 오픈했다. 워시엔조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파트너로 이번 법인 신설을 통해 태국 시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49% 지분 확보로 최대주주가 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는 “한국 시장만큼 태국 성장이 빠르게 성장하고있어 기쁘다”며 “현재 논의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진출을 통해 동남아지역 교두보 구축 및 글로벌 워시엔조이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해결되면, 태국 현지로 여행을 가는 워시엔조이 회원들은 태국에서도 워시엔조이 회원 자격으로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모습도 언급했다.
한편, 워시엔조이는 2012년 브랜드 런칭 이후, 중국, 태국을 포함하여 7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며, 혁신적인 세탁 솔루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Global Best Practices Award 2020 시상식에서 Country Winners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기사 원문 보기
한국경제 :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49% 지분 확보
데일리경제 :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 투자 종결 서명식 개최…“태국인의 라이프스타일도 책임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