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운영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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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오픈관리-사업자등록증] 상호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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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해당 관할 세무서에 방문 후, 정정 신청으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오픈관리-사업자등록증] 점포명에 광역시가 반드시 들어가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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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마케팅적으로 상호에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검색시 함께 노출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또한 동일한 ㅇㅇ동이 있는 경우 광역시로 구분되어야 하며 이전 워시엔조이 점포명와 동일한 점포명은 불가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전에 점포명에 대해 해당 영업담당자와 반드시 협의 부탁드립니다.

Q

[오픈관리-사업자등록증] 발급시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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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 상호명은 반드시 영업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ㅇㅇㅇㅇ점”으로 진행하여 주시고, 띄어쓰기 및 “앤”(X)→”엔”(O) 오타 주의 부탁드립니다.

2. 업태 : 서비스업 / 종목 : 셀프빨래방 입니다.

Q

[오픈관리-사업자등록증]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 차이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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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부가가치세가 과세되는 사업을 할 때는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 중 하나로 사업자등록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는 세금의 계산방법 및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 여부 등에 차이를 두고 있으므로, 신규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어느 유형이 적합한지 살펴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 일반과세자 : 10% 세율이 적용되며,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여 부가세 환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간이과세자 : 0.5~3% 낮은 세율이 적용되지만,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능하며 부가세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재무팀(031-755-8289) 또는 관할 세무서 앞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오픈관리-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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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 해당 관할 시/구/군청 환경 위생과에 전화로 사업자등록증 발급절차에 대해 문의합니다.

(지역마다 절차가 달라서 세무서 방문 전 반드시 사전 확인 필요합니다.)

2. 해당 관활 세무서 방문 후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합니다.

– 필요서류 : 임대차계약서(임대차계약서와 장비계약 명의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명의자 신분증(본인만 가능) 3. 사업자등록증 현장 발급, 수령 후 휴대폰으로 전체사진을 선명하게 촬영하여 오픈지원센터 앞으로 문자 및 카카오톡으로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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