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꿀팁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세제 사용법

조회수29

6월은 환경의 달이기도 하지만, 요즘 친환경 생활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 같습니다. 친환경은 사실 거창한 일이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당장 내 집에서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를테면 세제가 그렇습니다. 막상 알고 보면 환경을 생각하고 오염을 줄일 수 있는데다 건강에도 이로운 친환경세제는 만들기도 쉽고 조금만 신경을 기울이면 시중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친환경세제란 ?

일반적으로 빨래할 때 사용되는 세탁세제는 세탁력과 표백력을 높이기 위해서 인공첨가물인 형광증백제, 인공색소, 인공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 등을 첨가하는데 이런 성분들은 피부에 자극적일 수 있는 화학성분입니다. 친환경세제는 이러한 화학, 유해성분이 배제되고 천연 유래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말합니다.

최근 유해성분으로부터 안전성을 위해 친환경세탁세제, 천연세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고 특히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기세제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중에서 친환경세제를 고를 땐 무엇을 신경 써야 할까요?


친환경세제 고를 때 주의할 점

1. 먼저 친환경세제를 고를 때는 제품이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성분 확인이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친환경세제라는 말에 걸맞게 천연성분이 함유된 것은 물론, 전 성분이 확인이 가능해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천연세제인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EWG그린등급을 받은 제품이라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2. 피부에 자극이 되고 유해한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벤젠, 트리클로산, 테트라클로로에틸렌 등 유해성분을 비롯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배제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24시간 맞닿는 섬유를 세탁하는 세제인 만큼 친환경세제를 고를 땐 중요한 부분입니다.

3. 보통 빨래할 때 가루세제는 물에 잘 녹지 않고 쉽게 뭉쳐 잔여물이 남아있을 수도 있는데요. 친환경세제를 고를 땐 잔여물이 남더라도 성분이 안전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4. 환경에 유해하지 않고, 경제적까지 고려한 제품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세탁력을 높인다고 많은 양의 세제를 사용하게 되면 환경을 해치는 것은 물론, 오히려 세탁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환경에도 좋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액체세제를 비롯해 3배이상의 고농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 마지막 마무리도 친환경 섬유유연제

천연섬유유연제 또한, 전 성분이 공개되고, 식물유래 세정성분을 비롯해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된 안전한 섬유유연제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껏 힘들게 친환경세제에 대해 선택했는데, 마지막에 화학성분이 들어간 섬유유연제를 쓴다면 모든 게 허사입니다. 따라서 섬유의 정전기를 방지하고, 부드러운 촉감과 은은한 향을 위해 넣는 섬유유연제도 천연제품으로 선택해 안전하게 빨래를 끝내는 게 좋습니다.

창업
문의

바쁜 생활 속
뜻밖의 여유가 있는 곳,
워시엔조이

옷
물1
물2
물방울1
물방울2
물방울3
물방울4
물방울5
이달의 프로모션 창업 문의 사업 설명회 신청 1588-5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