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꿀팁

여름내 땀에 절은 운동화 빨래방법

조회수85


가을은 바깥 야외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계절인데요. 쾌청한 날씨에 맞춰 산책은 물론 가까운 도심 가 볼만한 명소 나들이를 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그런데 옷차림도 산뜻하게 차려 입지만 정작 깔끔하게 신어야 할 운동화가 마땅한 게 없습니다. 운동화빨래를 차일피로 뒤로 미루다 보니 신발장 안에서 냄새만 풍기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 장마철 같은 때 비에 젖은 운동화를 그대로 벗어두었다면 땀 냄새와 섞여 고약한 악취가 나기도 하는데요. 어쩌다 한번씩 꺼내 신는 터라 자주 빨래를 못해주었다면 마침 필요할 때 냄새 나는 운동화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활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땀에 절은 냄새 나는 운동화 빨래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고약한 운동화 냄새 제거 및 빨래방법

보통 맑은 날 운동화를 착용하기도 하지만 비가 와서 운동화가 젖는 경우도 있는데요. 비에 젖은운동화를 그대로 방치하면 냄새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비에 젖은 운동화는 신문지와 식초 물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를 뭉쳐 운동화의 물기를 흡수하고 분무기에 물과 식초를 1:1비율로 섞어서 뿌려줍니다. 식초의 살균 효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신고 다니는 운동화는 커피 찌꺼기나 녹차 티백만 있으면 냄새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 쓰는 양말이나 헝겊에 커피 찌꺼기를 담은 뒤 신발 안쪽에 넣어주면 커피와 녹차의 향이 신발 내부의 땀 냄새와 습기를 제거해줍니다. 또 베이킹소다 4스푼, 옥수수 전분 4스푼, 라벤더 오일 5방울을 섞어 천연 탈취 파우더를 만들어 사용하면 쉽게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이 만들었다가 냄새 제거를 해야겠다고 하면 간단하게 뿌려주면 됩니다.


이처럼 냄새 나는 운동화의 악취를 제거하기 위한 응급처방은 근원적 해결이 될 수는 없습니다.결국 운동화 빨래를 해야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엄청난 냄새가 나는 운동화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럴 땐 산소계 표백제와 세제, 그리고 비닐봉지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산소계 표백제와 세제를 2:1 비율로 넣어 따뜻한 물을 넣어 흔들어주는 방법입니다. 운동화가 세제 물에 적셔질 수 있도록 충분히 흔들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운동화 빨래가 귀찮은 분들에게 추천할만 합니다. 세제가 잘 녹을 수 있도록 비닐봉지 째 흔들어주면 되는데 초간단 운동화 미니 세탁기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우선 세제를 넣은 운동화가 충분히 적셔지면 20분 정도 운동화를 불려주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비닐봉지를 열어보면 구정물이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화 밑창은 고무라서 때가 껴 있는데 수건이나 휴지에 아세톤을 묻혀 닦아내면 운동화 빨래가 아주 손쉽게 끝나게 됩니다.

창업
문의

바쁜 생활 속
뜻밖의 여유가 있는 곳,
워시엔조이

옷
물1
물2
물방울1
물방울2
물방울3
물방울4
물방울5
이달의 프로모션 창업 문의 사업 설명회 신청 1588-5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