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꿀팁

안전하게 겨울옷 보풀제거하는 방법

조회수50

겨울옷은 여름옷에 비해 부피가 클 뿐만 아니라 관리에 신경을 기울이지 않으면 자칫 값비싼 옷이 변형되거나 손상이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관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요즘 장롱 속에 오랫동안 보관되어있던 겨울옷을 꺼내 입게 되는데 보풀이 일어난 옷을 발견할 때면 우선 보풀제거 부터 해주어야 합니다.

겨울철 즐겨입는 니트 보풀제거 방법

겨울철에 가장 많이 즐겨 입는 옷 중 하나는 니트입니다. 또한 보풀제거에 손이 많이 가는 옷 역시 니트입니다. 니트류 보풀제거 방법으로는 보풀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일반적이지만 보풀제거기가 없을 때에는 아쉬운대로 투명 테이프를 이용해 보풀을 들어 올린 후 가위로 잘라내면 됩니다. 이 때 스팀다리미로 스팀을 분사한 뒤 보풀제거기로 보풀을 없애면 정전기 발생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보풀제거 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겨울옷 중에 천연 캐시미어 함량이 높을수록 보풀이 잘 생깁니다. 특히 니트나 모직, 맨투맨 의류 등은 빨래를 아무리 깨끗이 잘 한다 해도 어김없이 앞뒷면 할 것 없이 보풀이 발견되는데요. 보풀제거기가 없을 때에는 일회용 면도기도 보풀제거에 요긴합니다. 하지만 부주의하게 긁어내리다 보면 성한 옷감에 구멍을 낼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참빗이나 브러쉬, 솔, 낡은 칫솔, 눈썹 정리용 칼, 뒤꿈치 각질 제거용 돌 등을 이용해 안전하게 보풀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풀제거 전에 섬유유연제와 물을 섞어 분무기에 담아 뿌려주면 옷의 손상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는데 바닥에 옷을 반듯하게 펼치고, 보풀을 살살 긁어내면 됩니다. 옷감 손상이 걱정된다면 칫솔을 이용해 보풀제거하는 것도 안전한데 칫솔 맨 윗 부분 까칠까칠한 곳은 균일하게 잘라 낸 다음 보풀을 긁어서 제거하면 됩니다. 보풀제거가 끝난 뒤 마무리는 테이프로 떼어내는 방식으로 정리하면 됩니다.

겨울옷 보풀제거 방법 핵심 요약 

1. 보풀이 잘 일어나는 부위는 마찰이 잦은 팔꿈치 부분과 주머니 주변입니다.

2. 일회용 면도기를 이용해 표면을 긁어낼 때는 적당한 각도로 눕혀 힘조절 해 긁어내야 합니다.

3. 눈썹 칼은 면도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보풀을 없애고 남아있는 보풀을 제거할 때 사용합니다.

4. 칫솔을 이용해 보풀제거를 할 때에는 낡은 칫솔의 모를 가위로 반 정도 잘라낸 뒤 부러시 처럼 긁어내면 됩니다.

창업
문의

바쁜 생활 속
뜻밖의 여유가 있는 곳,
워시엔조이

옷
물1
물2
물방울1
물방울2
물방울3
물방울4
물방울5
창업 문의하기 사업 설명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