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꿀팁

겨울의류 관리 요령, 가죽자켓 관리 방법

조회수56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 겨울의류 관리에 바쁠텐데요. 간절기에 멋도 내면서 나름 방한 효과를 보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가죽자켓입니다. 누구나 집안 옷장 안에 한벌쯤 보관중인 가죽자켓은  자칫 보관을 잘못하면 곰팡이가 피거나 변색 또는 탈색이 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오랜만에 가죽자켓을 입으려 할 때 일반 옷처럼 옷장 속에 넣어두고 방치했다가 곰팡이가 피거나 변색되는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땀, 크림, 연고 및 화장품은 가죽 자켓에 영구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옷장 속에 보관할 때 더 많은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 가죽자켓은 습기와 곰팡이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올바른 청소와 건조, 보관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가죽 자켓 청소 및 보관 관리 방법

1. 가죽자켓 청소

가죽자켓을 청소할 때에는 부드러운 재질의 젖은 헝겊으로 자켓 외부를 닦아준 후 가죽 클리너를 조금씩 발라준 뒤 마른 천으로 잔류물을 제거하면 됩니다. 간혹 곰팡이가 낄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알콜을 솜에 살짝 묻혀서 닦아내주면 효과적입니다. 가죽자켓의 오염은 지우개나 식빵으로 문질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가죽의류는 평소에 입고 난 뒤 콜드크림이나 우유로 한 번 닦아주면 기존 상태를 온전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중요한 건 건조

가죽 자켓은 청소 후에도 습기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도 비나 눈이 올 경우 가죽 자켓이 젖을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와이드 행거에 매달아 실온에서 자연 건조시키면 됩니다. 가죽에서 냄새가 날 경우엔 천으로 된 덮개를 씌운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두면 냄새가 어느 정도 사라집니다. 가죽 자켓 청소 후에는 가죽을 보습하기 위해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를 따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죽 컨디셔너는 가죽을 매우 부드럽게 유지시켜 건조하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습기에 매우 취약한 가죽 자켓은 입고 난 후 보관하기 전에 잘 건조시키는 것이 가죽자켓 보관 관리의 핵심입니다.

3. 올바른 가죽자켓 보관법

자켓을 오랫동안 보관할 때에는 반드시 형태가 망가지지 않도록 어깨모양 옷걸이에 잘 걸어두어야 하며, 비닐보다는 부직포를 씌워 보관하는것이 올바른 가죽 자켓 보관법입니다. 만약 여러벌의 가죽자켓을 같이 걸어서 보관 할 경우도 옷과 옷이 서로 붙지 않게 부직포를 씌워 보관하는 것이 이염과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관장소가 중요한데 완전히 밀폐된 장소보다 반드시 통기성이 있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죽 소재의 의류는 직사광선과 습기에 매우 취약하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반드시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하며 직사광선이나 난방기를 피해야합니다.

창업
문의

바쁜 생활 속
뜻밖의 여유가 있는 곳,
워시엔조이

옷
물1
물2
물방울1
물방울2
물방울3
물방울4
물방울5
창업 문의하기 사업 설명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