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스토리

“너무 재밌게 운영하고 있어요” 정이 오고 가는 행복한 빨래방 [김해내외동점]

조회수5,055

 




워시엔조이 김해내외동점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해내외동점 점주 황효희입니다. 저희는 김해내외동점, 김해내외2동점 이렇게 2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데, 정말 재밌게 운영하고 있어요. 예전에 뉴스에서도 ‘착한 빨래방’ 으로 선정되어 소개가 된적이 있는 빨래방이랍니다.  이불 같은 대형 빨래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곳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 어르신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껴요.

창업초기 어떤 홍보가 효과가 좋았나요?

초창기에는 저희들이 잘 모르니까 전단지 작업을 해서 대문에 붙여보기도 하고, 차에 부착해보기도 하고, 광고도 해보고 했었는데 그것 보다는 매장에서 관리하는게 최고로 좋은것 같아요.
약간의 홍보 노하우를 드리자면, 매장에서 손님이랑 직접 이야기 하고 서로 교류하는게 첫번째 노하우이구요. 두번째는 우리 남편, 저 엄청 친절해요. 저희들이 자부할 정도로 친절하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어디에 가서 누구를 만났는데 ‘김해내외동점에 어떤 빨래방이 정말 친절하시더라’ 하시더라구요. 그 때 제가 말했죠. ‘그 사람이 접니다’. 그랬더니 ‘어?! 맞네요, 그 분이 맞네요’ 하시면서 인상이 많이 남아있다고 정말 친절 하시다고 이야기 하셨어요.  세번째는 매장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맘스카페나 블로그에 홍보하는 게 중요해요. 새벽 1시, 2시에 건조기, 세탁기 청소를 하고 그것을 항상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를 하고 있는데, 이게 가장 효과가 엄청 큰것 같아요. 추천드립니다.



수거배달, 감동 스토리들이 많다던데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저희들이 수거배달을 하루에 몇 건 씩 진행하고 있는데, 고객님들이 문 앞에 놓아 주시면 저희들이 가지고 오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이렇게 쭈욱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종종 빨래를 하려고
고객님들이 문 앞에 놓아 두신 것을 열어보면 이불 외에 참외도 들어있고, 가지런히 썰어진 대파도 들어있고, 초콜릿이나 사탕도 들어있고 하더라구요. 정말 감동이였어요. 어떤 분은 별로 친분도 없는데 바운스나 봉투를 서비스로 드리니까 너무 고맙다고 부침개 반죽을 직접 해서 갖다 주시더라구요. 너무 감동받았었어요. 

그래서 저는 빨래방을 너무 재밌게 하고 있어요.

빨래값을 치루고 빨래를 받았을 뿐인데 정이 오고 가는 것 같아요. 정말 좋아요.





점주님에게 워시엔조이란 무엇인가요?

빨래방 운영이 저는 꿈 같아요.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 3년 5년 더 해도
최고의 빨래방이 김해에서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