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스토리

꽃집과 빨래방을 같이 운영! [춘천우두점]

조회수324

Q 꽃집과 같이 하는 워시엔조이?

학교 다닐 때 전공이 원예였어요. 그래서 직장생활하다가 그만두고 취미로 다시 꽃꽂이 하다가 빨래방 창업하면서 같이 하게 됐어요. 일단 (꽃이 있어) 인테리어 비용이 따로 안 든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고요. 손님들이 오시면 빨래만 하시는 게 아니라 꽃도 같이 볼 수 있고, 환경이 더 좋은 거 같아요.

Q 워시엔조이를 선택한 이유?

신랑이 적극 추천했어요, 장비가 제일 좋다고 하더라고요. 고장률도 적고 세탁도 잘되고 장비인지도도 높아서 신랑이 워시엔조이 아니면 안 된다고 이야길 해서 딱 한군데 가서 설명 듣고 바로 그날 계약한 거예요.

Q 워시엔조이 운영 소감?

무인 (셀프)빨래방이라서 재미가 없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훨씬 재미있는 것 같아요. 제 시간적 여유도 좀 생기고 더 좋아요. 제가 가게에 매여있지도 않기에 아이 육아에도 시간적 여유가 생기고 좋아요


Q 춘천우두점만의 홍보 방법?

보통 빨래방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이 꽃집도 같이 이용하세요. 그럴 때 꽃집에서 서비스를 더 드린다든지 꽃집 운영하면서 빨래방 카드를 서비스로 드린다든지. 그렇게 하고 있어요

Q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도?

블로그 같은 경우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여기가 아무래도 화천하고 서울 가는 길목이다 보니까 겨울엔 화천에 있는 축제를 다녀오는 고객님들도 이용을 많이 하세요, 그건 다 블로그 보고 오시더라고요

Q 워시엔조이 춘천우두점만의 장점은?

우선 저희 매장은 공간이 매우 넓어요. 넓어서 가족이나 연인끼리 같이 오셔서 빨래도 하고 오락기도 즐기시고 TV도 보시고 구비되어 있는 잡지, 책자 다 같이 보실 수 있고요 빨래방 바로 맞은편에 공원이 있어요. 빨래방 창가에 앉아서 보시면 놀이터가 다 보이거든요. 그래서 아이들과 같이 오셔도 빨래 즐겁게 하실 수 있으세요. (꽃집은) 제가 엄청 아끼는 공간이에요. 제가 다 손수 골라서 손수 만들고 가꾸는 것들이에요. 오시면 예쁜 꽃들 많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Q 나에게 워시엔조이란?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워시엔조이 인거 같아요. 직장생활 그만두고 한 1년 정도 쉬는 기간이 있었거든요. 그러면서 워시엔조이 알게 되고 창업하게 되었는데 너무 재밌어요.


외국인 손님 인터뷰

제 이름은 한나(Hannah)고요 저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왔습니다.

Q 워시엔조이 이용 소감?

아주 좋았어요! 매우 편리해요! 24시간 오픈하기 때문에 언제든 갈 수 있어서 좋아요. 여기는 차분하고, 조용해서 여기 앉아 있으면 느긋하고, 편안해지는 느낌이에요.

Q 미국과 한국에 셀프빨래방의 가장 큰 차이점?

제 생각에는 한국 셀프빨래방이 더 깨끗하고, 좋고, 새로워요. 미국 셀프빨래방은 오래됐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세탁(건조 포함)을 하기 때문이지요.

Q 일렉트로룩스 브랜드 인지도?

네, 미국에선 익숙한 브랜드이고 좋아하는 브랜드지요. 한국에서는 그냥 건조가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이 세탁 장비는 뜨거운 공기로 옷을 더 부드럽게, 더 좋게 잘 건조해줘요.

Q 빨래하기 간편한 워시엔조이?

네, 사용하기 아주 쉬웠어요. 꽤 완전한 편이지요. 너무 예뻐요! 촬영하기 좋은 장소예요.

창업
문의

바쁜 생활 속
뜻밖의 여유가 있는 곳,
워시엔조이

옷
물1
물2
물방울1
물방울2
물방울3
물방울4
물방울5
창업 문의하기 사업 설명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