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트렌드 코리아 2019>서 소개돼

조회수2,111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트렌드 코리아 2019>서 소개돼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패스트 힐링’이 소비 시장을 이끌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패스트 힐링의 새로운 모델로 ㈜코리아런드리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를 언급해 주목을 끌고 있다.

김난도 교수는 서울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센터의 소비 트렌드 분석가들과 공동으로 저술한 신간 ‘트렌드 코리아 2019’를 통해 패스트 힐링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며, 감각적인 인테리어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워시엔조이를 ‘현대인들의 소박한 케렌시아’라고 설명했다.

케렌시아(Querencia)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의미하는 단어다. 워시엔조이의 빨래방은 귀찮고 번거로운 빨래를 편리하게 해결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마치 카페와 같은 휴게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제공해 현대인의 새로운 케렌시아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코리아런드리 관계자는 “워시엔조이는 셀프빨래방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차별화된 세탁코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통해 셀프빨래방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2019년 최신 소비 트렌드와 일맥상통하는 전략을 통해 앞으로도 셀프빨래방 업계 선두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인셀프빨래방 브랜드인 워시엔조이는 ‘빨래도 하나의 문화’라는 브랜드 모토로 2012년 첫 매장을 연 이래 폐점률 0%로 현재 중국을 포함한 국내외 약 400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워시엔조이 라운지 인포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1길 8-22
  • 세탁장비 : 세탁기 28kg 3대 / 세탁기 20kg 2대 / 건조기 30kg 2대 / 건조기 23kg(2단) 3대
  • 편의시설 : 주차 및 무선인터넷 가능
  • 기타시설 : 동전교환기, 적립식 포인트카드 시스템, 바운스 판매기, TV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워시엔조이 라운지(성남위례점)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창업
문의